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단어장

세상을 살면서 가장 소중한 한가지...

살면서 가장 소중히 해야할 것은 자신입니다.

정답은 아니지만... 모범답안이라고 할 수도 없습니다.

다만 저의 개인적 견해일 뿐이랍니다...


자신은 나 입니다. 그 외의 사람은 너죠...

친구라고 해도 사랑하는 사람이라고 해도 가족이라고 해도...

나이외의 모든 사람은 타인.. 즉 너 입니다.

그리고 그 타인들은...

내가 존재하기 때문에 존재하는 것들이죠.


'나'가 있기에 '너'가 있는 거에요. 내가 없다면 너란 존재는 있을 수 없는 거죠.

'나'가 없으면 '너'는 단지 '나'가 되는 거랍니다.

내가 있기에 다른 사람이 있고 다른 사람이 있기에 내가 존재하는 거에요.


내가 있기에 친구가 있고. 내가 있기에 가족이 있고..

내기 있기에 사랑이 있는 거랍니다.

세상은 내가 중심이고 나를 통해서 이루어져있습니다.


독단적이고 개인적인 의견이 아닐수가 없지만은..

나에게 있어 세상이란 내가 보고... 접하고... 경함하는 범위내에서 존재하는 거니까요...

물론 다른사람은 그 사람 중심으로 세계가 펼쳐져 있는 거죠...

때문세 세상은 사람의 수 많큼 존재하는 거랍니다. 생명체는 작은 우주다... 라는 말도 있잖아요...


나와 내가 겹치고,,, 세상과 세계가 겹치면서 우리가 사는 곳은 만들어지는 거랍니다.

때문에 서로의 세계를 비교하고 다른 사람의 세계를 자신의 세계에 빗대어 판단하고 부러워 하는 거에요.

하지만 사람과 사람의 세계는 비교할 것이 못됩니다. 다들 각자의 주관을 가지고 있는 전혀 다른 세계가 구축되어 있으니까요...

이쁜사람은 이쁜 사람의 세계가 있고... 착한 사람은 착한 사람의 세계가 있고...

못난사람은 못난 사람의 세계가 있고... 나쁜 사람은 나쁜 사람의 세계가 있답니다.


서로의 세계를 비교하지 마세요. 다른 사람의 세계를 부러워 하지 마세요.

타인의 세계를 동경하지 마세요. 남의 세계를 그리워 하지 마세요.

오직 자신의 세계를 가지고 굳건히 살아가는 겁니다.


하지만 그렇게 살면... 인간은 발전이 없겠죠? 때문에 세계와 세계가 겹쳐서 살고 있는 거랍니다.

타인의 세계에 비추어 보고.. 다른 사람의 세계를 바라보고...

타인의 세계를 바라보고... 남의 세계에 들어가고 싶어하고...

다 좋지만... 자신의 세계를 잃어버리면 끝이죠.

중요한 것은 자신감 입니다. 자신감만이 자신의 세계를 지킬 힘이 되는 거죠.

자신의 세계를 발전시킬 힘이 되는 것입니다.


자신을 가지세요!! 그것이 세상을 살기위해 중요시 여겨야할 힘이랍니다~~

'잡다한 단어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2003)  (0) 2007.10.22
'안녕'이란 단어에 대해서...  (0) 2007.10.22
나에게 사랑은?  (0) 2007.10.22